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이야기♡

고양이가 강아지보다 더 좋은 놀라운 이유! TOP7

안녕하세요.

사랑행복맘 입니다.^^

오늘은 고양이가 개보다 더 나은 7가지 이유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사람에게 있어 가장 보편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반려동물은 대표적으로 개와 고양이를 꼽을 수 있습니다.

 

​혹자는 개나 강아지가 훨씬 더 낫다고 이야기하시는 반려견 애호가들이 계신 반면에 고양이를 한 번이라도 키워보신 집사분들은 고양이가 훨씬 더 반려동물로서 훌륭하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고양이가 대부분의 옛날 시대부터 각 나라마다 다양한 다른 모습으로 영물로 , 마치 신과의 연결자나 매개체의 역할로 많이 받아들여진 데에도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지요.

 

​흔히 반려묘보다 반려견이 더 많은 재주와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강아지가 고양이보다 더 인간과 잘 어울리는 사교적인 특징을 가졌기 때문이긴 하지만, 사실 고양이는 강아지보다 몇몇 부분에서 더 나은 실력을 선보일 때가 있습니다.

자, 이제 고양이가 개들 보다도 훨씬 반려동물로써 매력적인 녀석들이라는 몇 가지 이유를 보겠습니다.

 

 

 

1. 집사 머리가 좋아지게 한다

 

우선 2017년 한 연구에 따른 결과인데 대부분의 고양이를 키우거나 고양이 애호가들이 , 반려견이나 견주들에 비해서 대체적으로 지능이 더 높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사실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 이러한 이유로 고양이를 키우게 된다면 사람들이 더 스마트해진다는 반증이라고 하는데요?

이건 믿거나 말거나 정도로 이해해 보겠습니다.

 

2. 먹는 것도 깔끔하다

 

고양이는 물을 적게 튄다는 것이 무슨 이야기인지 이해되시는지요?

고양이들은 개들처럼 물을 마실 때 그렇게 많이 튀기지를 않는다고 합니다.

 

뭐 이건 개체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고양이들이 워낙 얌전하게 물을 먹는 개체인 것만은 확실한 사실이기는 하지요.

​또한 과학적으로 고양이가 물을 마시는 경우에 혀가 물의 표면 속으로 뚫고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미끄러지듯이 혀를 지나친다고 합니다.

 

 

3. 사료보다 주인이다

 

먹을 것보다는 집사를 오히려 더 사랑하는 존재라는 의미인데요.

이사실 또한 고양이를 직접 키워보시지 않으신 분들은 잘 이해가 가지 않으실 이야기이기는 합니다.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은 고양이에 대해서 단지 사람들이 먹이를 주는 이유로 고양이가 따른다고만 생각하시지만,

사실 고양이는 사료나 장난감, 캣닢 등의 이유로 사람을 따르는 것이 아니고, 사람과의 상호작용을 더 원하는 동물이란 사실은

고양이를 키워보시지 않은 분들은 이해하기 힘드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4. 화장실 배변문제

 

가장 분명하게 차이가 나는 개와 고양이의 습관은 아무래도 배변습관과 훈련의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따로 배변훈련을 받지 않아도 스스로 , 본능적으로 배설물을 묻고 , 덮는 습성이 있어서 손쉽게 고양이 화장실만 세팅해 주면 집에서 별도로 스트레스 없이 고양이 화장실만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면 됩니다.

반면에 강아지나 개들은 배변훈련을 인내를 가지고 시켜줘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 또한 배변패드나 신문지를 통해서 배변을 보게 하거나 , 아니면 주기적으로 집 밖으로 산책을 나가서 배변을 보게 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단연 , 이 부분은 고양이가 훨씬 우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목욕과 청결문제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잘 아시다시피 고양이는 냄새가 없는 동물입니다.

전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단지 고양이로 인해 냄새가 나는 경우는 고양이 화장실을 치우지 않는 경우에 고양이 배설물로 인해서 배설물 냄새가 나는 경우뿐입니다.

또한 고양이는 장모종의 경우 털이 엉키거나 지저분해지지 않는 이상은 대부분 목욕을 거의 안 시켜도 상관이 없는 편입니다.

길게는 1년에 한 번이나 짧게는 몇개월에 한번 정도, 집사가 내키는 대로 목욕을 시키는 편이지요.

 

​반면에 강아지나 개의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목욕을 시켜주지 않게 되면 냄새도 심해지고 , 눈에 띄게 더러워지는 것이 표가 날 지경입니다.

 

청결문제나 관리 문제에서도 고양이는 단연 키우기 수월한 편에 속하는 반려동물임에는 분명합니다.

​물론, 상대적으로 말이지요.

 

6. 건강을 좋게 해준다

 

고양이가 사람의 건강을 좋게 해 준다는 것은 어느 정도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 이야기입니다.

집사분들은 아시겠지만, 고양이는 골골 송을 부른답니다.

 

​이는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나 , 고양이 스스로 아픈 경우나 , 꾹꾹이를 할 때에 한 번씩 내는 소리인데요.

이때 나오는 소리의 주파수가 저주파 치료의 주파수 헤르츠 범위와 유사하다고 하지요.

이런 이유로 고양이는 스스로 몸이 아플 때에도 구석에 들어가 골골 거리며 앉아 있기도 합니다.

바로 이러한 골골 송으로 인해서 뼈를 튼튼히 만들어 주고, 아플 때는 치료의 효과도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고양이와 어릴 때부터 함께 자란 아이들이 더 건강하다는 것은 어느 정도 과학적으로도 입증이 되었던 이야기인데요,

이뿐만이 아니라 아마도 면역력이 어느정도 노출에 의해서 더 강하게 형성되는 이유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만약 여러분이 골든 리트리버나 또는 작은 개일지라도 한 집에서 생활하려고 마음먹었다면, 여러분은 그 강아지들이 집의 상당히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강아지 자체가 가진 몸집 크기만이 아니더라도 그들의 놀고 운동하는 데 필요한 방이 필요하고 그리고 강아지들의 물건(개 침대나 개 장난감 등)을 놓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개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확실히 넓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이에 반해 고양이는 많은 공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집으로 쓸 공간 하나, 화장실 하나, 밥그릇과 물그릇과 같은 필수품만 있어도 고양이가 행복해할 것입니다.

간혹 캣타워를 두기도 하지만 수직공간이므로 강아지처럼 넓은 공간이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어때요? 반려동물로 고양이가 개보다 나은 이유에 대해 공감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별도로 개보다 놀아주는 시간과 에너지가 덜 든다는 이유로 고양이를 좋아합니다.

​살다보면 저 자신조차도 케어하기 힘들어서요.

 

여러분은 고양이를 좋아하시나요? 아니면 강아지를 좋아하시나요?

 

출처 : http://im.newspic.kr/3ovAtJp

 

고양이가 강아지보다 더 좋은 놀라운 이유! TOP7

오늘은 고양이가 개보다 더 나은 7가지 이유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사람에게 있어 가장 보편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반려동물은 대표적으로 개와 고양이를 꼽을 수 있습니다. ​혹

im.newspic.kr